구성심리상담센터

구성심리상담센터
전국지점안내 HOME
전체메뉴구성
  • 구성 커뮤니티
  • 구성웹진(전문가칼럼)
  • 구성 커뮤니티

    구성심리상담센터에서 제공하는 정신건강 전문가들의 칼럼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성웹진(전문가칼럼)

    구성심리상담센터에서 제공하는 정신건강 전문가들의 칼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법챕터]감정의 비밀 열다섯_ 인간관계를 더 잘하고 싶다면 감정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Hit 1,844   작성일2017-08-13

    본문

     

    감정을 제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감정의 변화가 얼굴과 태도에 흔히 드러나게 됩니다. 따라서 타인들이 그들의 감정변화를 쉽게 눈치 채게 됩니다. 이들의 감정의 변화가 그대로 노출되는 데다 감정의 변화의 주기가 짧기 때문에 옆에 있는 타인들이 피곤해 합니다.

     

    그들은 자기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았을 때 화가 남과 동시에 화를 내버립니다. 누구나 화는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섯 살 이후의 사람들은 화가 난다고 해서 화를 자주 그리고 부적절한 상황에서 표현하는 것은 미성숙한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행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인간관계를 잘 맺고 있습니다. 그들은 정서적 친밀감과 신뢰를 통해 서로에게 위안과 안정을 주고받습니다. 좋은 인간관계는 자존감, 자신감과 매우 높은 상관관계에 있습니다.

     

    감정을 잘 조절하기 위한 마음가짐은 나와 다른 것에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이것이 상대방에 대한 존중입니다. 있는 그대로 인정해야 합니다. 좋고 나쁨을 따져서는 안됩니다. 상대방 입장에서 보면 그럴 수도 있겠다고 생각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내 기준을 강조 하다 보면 인간관계의 폭이 좁아집니다. 내 기준을 강조하는 것은 때로는 폭력일 수 있습니다. 이런 훈련이 되다 보면 성숙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진정한 사랑도 할 수 있는 사람이 될 것 입니다. 조화를 추구하십시오. 그리고 자신의 생각을 고집해서는 안됩니다. 다양성이 존재함으로써 풍요로워집니다.    

     

     

     [마법문장]

    나와 다른 것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인정하도록 하자!

     

    [미션]

    오늘 감사한 일 3가지를 적어보세요

     

     

    글.  구성커뮤니케이션즈 CEO · 구성심리상담센터 원장 이은주 / www.gusung.co.kr / 070.7862.6967